Black Badge는 삶에 대한 태도입니다.

"Black Badge는 삶에 대한 태도이며, 평범함을 거부하고 모험을 즐기며, 기존 규칙을 거부하고 평범함을 비웃는 이들을 위한 롤스로이스 브랜드의 또 다른 모습입니다. 이들은 끝없는 열정을 갖고 있으며, 삶을 즐기고, 세상에 변화를 가져옵니다. Black Badge는 기술적으로나 미적으로나 더욱 신비스럽고, 적극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며, 강력하고 더욱 까다로운 롤스로이스의 또 다른 자아를 상징합니다. 롤스로이스는 Black Badge로 럭셔리 슈퍼카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감을 완성했습니다. 롤스로이스라는 위대한 브랜드가 새롭게 태어나는 순간입니다." 

롤스로이스 CEO,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Torsten Müller-Ötvös)

 

개요

말콤 켐벨 경(Sir Malcolm Campbell), 하워드 휴스(Howard Hughes), 키스 문(Keith Moon), 이브 생 로랑(Yves Saint Laurent), 무하마드 알리(Muhammad Ali), 그리고 롤스로이스 창립자 중 한 명인 찰스 롤스(Charles Rolls)까지, 더욱 빠른 속도를 추구하는 이들은 끝없는 열정과 자신만의 방법으로 세상을 바꿔왔습니다. 사회적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이 선구자들은 지루한 삶을 거부하며,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강력한 힘이라고 믿고, 한계에 도전하며 자신의 비전을 실현했습니다. 이들은 매혹적이면서도 대담하게, 열심히 일하고 즐기는 역동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이들만큼이나 탁월한 능력과 자신감을 가진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규칙에 얽매이지 않으며, 삶과 생활 방식에 있어 타협하지 않고, 자신만의 취향을 고수합니다.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며, 자신만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며, 목표를 달성했을 때 쾌감을 느낍니다.

이들에게는 삶 자체가 유희이며, 그 누구에게도 간섭 받지 않는 삶을 즐길 뿐입니다.

하루가 끝나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면, 무한의 자신감을 자랑하는 이들은 하루의 승리에 대한 보상으로 밤을 즐깁니다. 독특한 라이프스타일과 삶에 목표에 대한 끝없는 열정을 가진 이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특별한 브랜드를 찾게 되고자신의 일과 자신이 선택한 브랜드로 자신이 이루어낸 성공을 특별하게 표현하고자 합니다.

롤스로이스를 선택했던 과거의 유명 인사들과 마찬가지로, 지난 수년간 많은 이들은 새롭게 태어난 롤스로이스 모터카를 본인의 독특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장 잘 대변해주는 브랜드로 선택했습니다.

언제나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이들은, 롤스로이스 모터카에게도 똑같은 도전을 요구합니다. Bespoke(맞춤주문) 생산 방식에서 제공하는 무한한 가능성에 매료된 이들은 "다른 롤스로이스와 전혀 다른,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고 표출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처럼 근본적으로 다른 롤스로이스를 제작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언제나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춤 해답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는 롤스로이스 모터카는 세계 최고의 슈퍼 럭셔리 브랜드로써 진정한 럭셔리가 무엇인지를 다시 한 번 증명했습니다. 롤스로이스는 브랜드의 상징적인 모델들을 이 새로운 세대의 성공한 개인에 맞춰 신비스러운 매력을 담아 변신시켰고.

Black Badge를 자신 있게 선보입니다.

 

전혀 새로운 고객을 위한 또 다른 자아

롤스로이스 Black Badge는 이런 고객의 더욱 신비스럽고, 적극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며, 더욱 까다로운 미적 감각을 자극합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춤 대응하는 브랜드와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롤스로이스 Ghost와 Wraith의 외관과 성향을 완전히 새롭게 해석하여 탄생한 결과물이 바로 Ghost Black Badge와 Wraith Black Badge입니다.

"오늘 롤스로이스 모터카는 젊고, 의욕이 넘치고, 성공한 젊은 고객을 위해 이들의 대담하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Bespoke(맞춤주문) 생산 시리즈를 생산할 것을 발표합니다. 이런 새로운 고객과 유례 없는 협력을 통해 롤스로이스는 순수한 럭셔리 스타일과 엔지니어링 실체의 극치를 보여주는 Black Badge를 완성했습니다. Black Badge는 기술적으로나 미적으로나 더욱 어둡고, 적극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며, 강력하고 더욱 까다로운 롤스로이스 Wraith와 Ghost의 또 다른 자아를 상징합니다. 롤스로이스는 Black Badge로 럭셔리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감을 완성했습니다. 롤스로이스라는 위대한 브랜드가 새롭게 태어나는 순간입니다."라고 롤스로이스 모터카의 CEO인Torsten Müller-Ötvös는 밝혔습니다.”

롤스로이스 모터카의 디자인 이사인 자일스 테일러(Giles Taylor)는 "Black Badge를 디자인하면서 이런 새로운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고객들은 자신들을 대변하는 또 다른 이미지뿐만 아니라, 이를 뒷받침하는 진정한 롤스로이스다운 엔지니어링을 요구했습니다. Black Badge 정신은 더욱 신비스러우면서도 섬세한 럭셔리를 표현하는 새로운 디자인 요소에 깃들어 있습니다. 인생의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속도를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새로운 소재의 포인트와 컬러를 적용했습니다."라고 밝혔다."

롤스로이스 디자이너, 엔지니어 그리고 장인들은 이 모티브를 시작점으로 삼아 미묘하게 다른 Ghost와 Wraith를 탄생시키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들의 목표는 같은 라인업 또는 Black Badge 모델 사이에서도 돋보이는, 더욱 신비스럽고, 적극적인 Black Badge라는 또 다른 자아를 만들어내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첫 눈에 봤을 때는 독특하지만 묘하게 닮은 두 개의 명작이 탄생했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는 매우 다른 밤의 야수 두 마리가 잠들어 있습니다.

 

상징의 본질적 변화

판테온 그릴과 롤스로이스 고유의 더블 R 로고, 그리고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Spirit of Ecstasy)는 롤스로이스 브랜드의 상징입니다. 하지만 이 브랜드의 상징은 과거에도 필요한 경우 정체성의 변화를 거친 이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933년 브랜드 설립 초창기 Bespoke(맞춤주문) 브랜드로 발돋움하면서, 헨리 로이스 경(Sir Henry Royce)은 더블 R 뱃지의 색상이 고위층 고객이 선택한 색상과 조화되도록 전통적인 실버 바탕에 레드 색상에서 실버 바탕에 블랙 색상으로 변경하였는데, 당시 고위층 고객 중에는 영국 왕세자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Spirit of Ecstasy) 조각상 역시 세월이 지나면서 여러 차례 디자인과 소재 변화가 있었었습니다. 크기가 컸던 서 있는 자세에서 고성능을 상징하기 위해 무릎을 꿇고 앞으로 숙인 자세로 변경되었고, 조각상의 소재 역시 골드, 실버, 크리스털 또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으며, 보석 장식과 조명은 물론 자동 숨김 기능까지 적용되었습니다. 오늘날 롤스로이스가 Black Badge라는 또 다른 세계로 진입하면서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Spirit of Ecstasy)과 상징적인 더블 R 뱃지는 다시 한 번 새로운 변화를 맞이합니다. Ghost Black Badge와 Wraith Black Badge 모두 비슷한 외관 변화를 거쳤습니다. 변화는 '플라잉 레이디'의 디자인이나 자세, 혹은 소재가 아닌, 오너의 신비로운 매력을 대변하기 위한 새로운 색상에서 시작됩니다. 하이 글로시 블랙 여신상은 넘치는 자신감으로 도심의 밤길을 누빕니다. 새로운 변화는 Ghost Black Badge와 Wraith Black Badge의 또 다른 심벌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모든 Black Badge 차량의 전면, 측면, 후면을 장식하는 더블 R 뱃지에는 검정색 배경에 은색 글씨로 반전된 색상이 적용되었으며, 프론트 그릴 테두리, 트렁크 뚜껑 마감, 하단 공기 흡입구 마감, 배기구 역시 어두운 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Black Badge의 힘은 주문 생산되는 Ghost Black Badge와 Wraith Black Badge 한 대마다 개별 생산되는 새로운 탄소 섬유와 경량 알로이 합금 휠을 통해 노면으로 전달됩니다. 4년에 걸쳐 롤스로이스가 새롭게 직접 개발한 이 휠은 22겹의 탄소 섬유를 3방향으로 엮은 후 휠의 림 부분을 접어 총 44겹의 강도를 제공합니다. 우주선급 강도를 자랑하는 티타늄 잠금 장치로 림에 장착되는 항공기급 알루미늄 허브는 3차원 단조 공정으로 제작되어 더욱 높은 강도를 제공합니다.

Black Badge는 블랙이라는 색상에 새로운 차원의 강렬함을 선보입니다. Black Badge의 외장 색상을 완성하기 위해 여러 겹으로 도포되는 페인트와 래커는 여러 번의 수작업 광택 작업을 걸치는데, 이는 단색 도장에 사용된 가장 엄격한 도장 및 광택 과정입니다. 그 결과는 지금까지 차 표면에서 볼 수 없었던 가장 깊고, 어두우면서 강력한 블랙 도장입니다.

그러나 롤스로이스가 Bespoke(맞춤주문) 브랜드인 만큼, 고객은 Ghost Black Badge와 Wraith Black Badge의 외장과 내장 가죽 색상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Black Badge의 실내 공간: 첨단 항공기급 럭셔리 소재와 무한의 가능성

롤스로이스의 첨단 소재와 항공기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진정한 럭셔리를 다크 톤으로 재해석한 Black Badge의 실내 공간은 무한의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Black Badge 실내 공간의 하이라이트인 항공기급 알루미늄과 탄소 섬유로 제작된 표면은 스텔스 항공기 표면에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영국의 굿우드(Goodwood) 개발 센터에서는 이 미래의 소재를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슈퍼 럭셔리 소재로 재해석하였습니다.

이 아름답고 혁신적인 소재를 제작하기 위해 직경 0.014mm의 항공기급 알루미늄 실을 엮은 후, 탄소 섬유와 결합합니다. 그 후 표면에는 래커가 6번 도포되며, 72시간 동안 경화시킨 후 거울처럼 매끄러워질 때까지 수작업 광택 과정을 거칩니다.

이 럭셔리 소재를 뿐 아니라 Black Badge 자동차의 대시보드와 뒷좌석에 환풍구의 다크 톤은 PVD(Physical Vapour Deposition) 코팅 기법을 통해 완성됩니다. 이 표면 처리 방법은 장시간 반복된 사용으로부터 부품의 변색 또는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차량의 센터 콘솔에는 오랜지색 침과 무한대 로고로 마감된 새로운 Black Badge 시계가 자리잡고 있는데, 이 무한대 로고는 2014년 말콤 켐벨 경(Sir Malcolm Campbell)의 세계 최고 속도 기록을 기념하기 위한 Phantom Drophead 'Waterspeed' Collection에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이 무한대 로고는 말콤 켐벨 경처럼 한계에 도전하거나 한계를 무시하는 Black Badge 소유주의 도전 정신을 상징합니다.

무한대 로고는 Black Badge 차량의 시트에도 자리잡고 있는데, Ghost Black Badge의 경우 검정색 가죽에 Tailored Purple 색상으로, Wraith Black Badge의 경우 Cobalt Blue 색상 자수를 놓아 더욱 세련된 실내 공간을 완성합니다.

그리고 Black Badge 인테리어의 마무리라고 할 수 있는 블랙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의 은은한 조명은 광택 처리된 계기판에 반사되어 실내 전체에 어두우면서도 매력적은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링과 우아한 기술력: Black Badge의 숨어있는 본질로 만들어내는 미묘한 차이

Black Badge 정신을 담고 태어나는 자동차는 기존 롤스로이스와는 다른 면모를 갖고 있습니다.

2009년 출시 후 2014년 업데이트된 Ghost는 범상치 않은 출력을 자랑하며, 쇼퍼 드리븐만큼 직접 드라이빙을 즐기는 고소득 사업가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롤스로이스 '리무진'의 가장 현대적인 해석입니다. 2013년 출시된 Wraith는 신사를 위한 GT 차량으로, 진정한 드라이버를 위한 차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 환상적인 자동차 2대의 근본적인 요소를 저해하지 않고 Black Badge 정신을 불어넣을 수 있었을까요?

롤스로이스 모터카의 엔지니어링 총 책임자인 필립 콘(Philip Koehn)은 "Black Badge는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도전이었습니다. 롤스로이스는 이미 세계 최고라고 불리는 최상급 자동차를 만들고 있었으니까요. 탁월한 엔지니어링과 첨단 기술은 지난 112년 간 롤스로이스 브랜드의 심장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Black Badge 롤스로이스도 예외 없이 이 동일한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Black Badge Ghost와 Black Badge Wraith의 아름다운 외관과 성능을 최상의 엔지니어링으로 뒷받침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두 모델이 서로 똑같아서도 안되고, 동시에 더욱 경쾌하고 짜릿한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하면서 롤스로이스다운 면을 유지하고, Black Badge가 아닌 차량과 본질적으로 달라야 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Ghost Black Badge의 경우, 뒷좌석 승차감에서 마법의 양탄자를 타는 듯한 롤스로이스의 고유의  ‘매직 카펫 라이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들은 6.6리터 V12 엔진의 유연성을 이용해 Ghost Black Badge를 좀 더 위협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엔진 출력을 기존 Ghost보다 40 마력(30kw) 향상된 603 마력(450kw)으로 조정하였고, 토크는 60Nm(840Nm)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8단 자동 변속기로 업그레이드하여, 필요할 경우 더욱 빠르게 동력을 노면에 전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컴퓨터화된 스마트 전자 장비에 의해 제공되는 직관적 스로틀 반응 (Intuitive Throttle Response)은 변속기 반응을 조절해 줍니다. 스로틀이 25%를 상회할 경우, 변속기의 성질이 바뀌는데, 변속이 이뤄지는 엔진 rpm이 기어에 따라 200 ~ 500rpm 더 높아져, 변속 직전까지 더 높은 rpm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Ghost Black Badge는 기존보다 20% 낮은 스로틀에서 다운시프트가 가능해, 운전자의 조작에 더욱 빠르게 반응합니다. 정차 시 변속기 다운시프트는 몇 rpm 더 빨리 이뤄지는데, 이는 엔진 브레이킹 효과를 더해 더욱 경쾌한 드라이빙이 가능해 집니다.

새롭게 추가된 구동축을 포함하는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부분의 변화는 Ghost Black Badge가 가장 럭셔리한 승차감을 제공하면서 조금 더 드라이버에 초점을 맞춘 반응성을 제공하게 해줍니다.

Wraith Black Badge의 경우 전혀 다른 목표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미 623마력(465kw)의 출력으로 이미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롤스로이스인 Wraith는 태생부터 롤스로이스 모델 라인업에서 가장 드라이버 위주인 차량이었습니다. 그러나 언제나 한계에 도전하는 새로운 고객층의 열정에 맞춰,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링 팀은 이 고성능 쿠페를 더욱 날카롭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롤스로이스는 이미 높은 출력에 추가된 토크(+70Nm), 새롭게 설계된 에어 서스펜션, 새로운 구동축과 8단 변속기를 조합하여 더욱 운전자 위주로 셋팅된 민첩한 Wraith를 탄생시키면서도 여유로운 롤스로이스 매직 카펫 라이드의 본질적인 요소를 유지했습니다.

Wraith Black Badge 역시 8단 자동 변속기로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빠르게 동력을 노면에 전달합니다.

직관적 스로틀 반응(Intuitive Throttle Response) 역시 Wraith Black Badge에 적용되었습니다. 스로틀이 25%를 상회할 경우, 변속이 이뤄지는 엔진 rpm이 기어에 따라 300 ~ 500rpm 더 높아져 변속 직전까지 더 높은 rpm을 유지합니다. 스로틀이 80 ~ 100% 열렸을 경우, Wraith Black Badge는 변속하기 전 6,000rpm까지 해당 기어를 유지합니다. 이는 역동적인 주행 시 더욱 민첩한 스로틀 반응으로 이어지며 더욱 효과적으로 최고 출력을 제공합니다. 더 나아가 스로틀이 중간 영역(70 ~ 80%)일 때, 직관적 스로틀 반응은 변속 타이밍을 더욱 빠르게 해 줍니다.

감속 또는 정차 시 변속기 다운시프트는 몇 rpm 더 빨리 이뤄지는데, 이는 엔진 브레이킹 효과를 더해줘 더욱 경쾌한 드라이빙이 가능해 집니다.

그 결과 더욱 민첩하고 날카로운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현저히 향상된 핸들링, 높은 스티어링 피드백, 그리고 더욱 중립적인 코너링을 제공합니다. 속도 감응식 조향 장치는 속도에 따라 핸들의 무게감을 조절하여 안정감을 더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