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wn 일본 출시

Dawn의 성공적인 글로벌 온라인 출시와 2015년 프랑크푸르트 국제모터쇼에서 성공적 데뷔를 마친 롤스로이스 자동차는 이 궁극의 슈퍼 럭셔리 드롭헤드 차량의 공식 주문 시작을 발표했습니다.

2015년 여름 도쿄에서 열린 비공개 프리뷰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인 일본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Dawn의 판매 성적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밤 하늘은 새벽이 오기 전 가장 어둡습니다."

 

슈퍼 럭셔리 4인승 컨버터블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새로운 롤스로이스 Dawn은 독특하면서도 우아한하고, 소중한 이들과 함께하기 위한 슈퍼 럭셔리 차량입니다. Dawn은 1950 ~ 1954년 사이 특별히 제작되었던 28대의 드롭헤드 롤스로이스 차량인 Silver Dawn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밤 하늘은 새벽이 오기 전 가장 어둡습니다."라는 문구는 가장 힘든 시기에도 희망을 잃지 않는 것을 상징합니다. Phantom, Ghost, Wraith 등의 유령의 모습을 상상되게 하는 이 어둑한 새벽은 불안감이 가장 고조되는 시간이기도 하며, 강렬한 아침 햇살이 내려오면 불안감은 사라지고 새로운 하루의 가능성이 펼쳐집니다.

 

진정한 4인용 공간을 위한 타협하지 않는 엔지니어링

 

롤스로이스의 디자인 정신을 기반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브랜드의 장인 정신과 여유로우면서도 활기찬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철학을 대변하는 차량이 탄생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디자인 이사 자일스 테일러(Giles Taylor)는 "롤스로이스는 사교를 위한 공간이 될 수 있는 고급 자동차 제작사로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Dawn과 같은 차량을 만들면서 겨우 성인 2명만 편안하게 탈 수 있는 차를 만든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Dawn 은 안락함이나 럭셔리의 타협 없이, 성인 4명이 스타일리쉬하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들이 특별히 공들인 Dawn 의 지붕은 닫혔을 때 Wraith만큼 조용한 환경을 제공하면서 주행 속도가 50km/h 이내일 때 20초 만에 개폐됩니다. 패브릭 지붕을 구성하는 데 있어 궁극적인 목표는 오늘날 가장 조용한 컨버터블 자동차를 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조용함을 향한 추구는 지붕뿐 아니라 차량 전체의 엔지니어링에 적용되었고엔지니어링 팀은 그들이 추구하는 지붕 메커니즘을 표현하는 문구까지 창안했는데, 그것은 바로 '고요한 발레'였습니다.

우아하고, 아름다우며 감각적인 디자인의 지붕은 컨버터블 자동차에 장착된 캐노피 롤스로이스 Phantom Drophead Coupé를 이어 두 번째로 큰 크기를 자랑합니다.

 

도로 위의 움직이는 예술품

 

새로운 롤스로이스 Dawn은 차체 패널의 80%가 새롭게 설계되었다는 점에서부터 경쟁 차량들과 차별화됩니다. 현대적인 슈퍼 럭셔리 4인승 컨버터블인 Dawn Drophead Coupé는 지붕을 닫았을 때도 열었을 때만큼 아름다운 차량을 제작하겠다는 목표를 위해 롤스로이스의 디자인 언어를 혁신하여 탄생한 모델입니다.

지붕을 열면 Dawn의 감각적인 라인에 눈에 들어옵니다. 측면에서 봤을 때 날렵한 윈드쉴드와 차량의 측면을 날카롭게 가로질러 후면까지 유려하게 이어지는 스웨이지 라인, 그리고 높은 벨트 라인은 자연스럽고 날렵한 인상을 주며, 이 벨트라인은 시크하게 세운 재킷 칼라처럼 뒷좌석까지 완벽하게 감싸줘서 포근한 느낌을 줍니다.

롤스로이스의 탁월한 장인 정신은 데크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뒷좌석의 말굽 모양을 따라 자리잡은 오픈 포어 캐나들(Canadel) 패널이 적용되었으며, 고객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데크의 나무는 마치 폭포처럼 뒷좌석 중간으로 흘러내려, 내부 도어 패널까지 이어지며 귀하를 실내로 유혹합니다.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위한 눈에 보이지 않는 기술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롤스로이스 팀의 소프트 탑 설계 혁신과 더불어, 새로운 롤스로이스 Dawn은 그 외 부분의 설계 혁신을 선보였습니다.

컨버터블 차량 설계의 핵심은 낮은 무게를 유지하면서 높은 비틀림 강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비틀림 강성은 대부분의 컨버터블에서 발생하는 차체 진동현상(스커틀 쉐이크: scuttle shake)을 최소화하고 자동차의 동적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서스펜션 구조에 대해 차체 강성과 중량 분산 측면에서 컨버터블 특유의 반응을 잡아줌과 동시에, 롤스로이스 특유의 마법의 양탄자를 타는 듯한 ‘매직 카펫 라이드’를 보장합니다.

대폭 개선된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새로운 10.25인치 HD 화면을 통해 표시되며,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Spirit of Ecstasy) 로터리 컨트롤러를 이용해 제어됩니다. 이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Spirit of Ecstasy) 로터리 컨트롤러는 터치패드를 내장해 손가락으로 글자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와 카메라는 전면 범퍼와 윈드쉴드 상단 중앙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비상 정지를 위한 브레이크 프리컨디셔닝을 포함하는 더욱 빠른 시스템 응답 속도를 제공합니다.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경우 Dawn의 뒷좌석 헤드레스트 뒤에 숨어있는 전복보호장치가 눈깜짝할 사이에 작동됩니다.

최신 LED 조명 기술 역시 롤스로이이스 Dawn에 적용되었습니다. 적응형 기술을 통해 빛을 제어하는 방법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전조등을 자동으로 내려주는 하이빔 자동 지원 기능은 혁신적인 눈부심 방지 기능으로 대체되었습니다. HUD(head-up display, 전방 표시 장치)와 열 감지 시스템은 야간 주행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켜줍니다.

다른 롤스로이스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Dawn의 심장에는 유명한 트윈터보 6.6리터 V12 엔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GPS 데이터를 통해 운전자의 시야를 벗어난 지역을 미리 탐지해 변속해주는 8단 위성 변속기(SAT)까지 장착되어 탁월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합니다.